MENU

 
 
사이트맵 팝업 닫기
SUNG WOON<br>University SUNG WOON<br>University

SUNG WOON
University

당당하고 자신 있는 나, 성운에서 시작하세요

SUNG WOON<br>University SUNG WOON<br>University

SUNG WOON
University

당당하고 자신 있는 나, 성운에서 시작하세요.

나의 앞날에 날개가 되어줄 성운대학교, 미래의 기반을 제공합니다.

평균 취업률 평균 취업률

75.2%

전체
평균 취업률

전체 졸업생 기준
2023 대학정보공시 기준

신입생 충원율 신입생 충원율

100%

신입생
충원율

정원내 입학자수
2023 대학정보공시 기준

가능성의 시작! 성운 꿈을 현실로 만드는 배움의 여정, 성운대학교와 지금 시작하세요.

  • 미래휴먼사회복지학부
    • 노인재활복지트랙

      미래휴먼사회복지학부

      노인재활복지트랙

      노인의 건강과 행복을 지키는 재활 복지 전문가로 성장하세요!

    • 돌봄복지서비스트랙

      미래휴먼사회복지학부

      돌봄복지서비스트랙

      돌봄의 손길로 시작하는 행복, 당신과 함께 더 나은 미래를 만듭니다.

    • 보건복지트랙

      미래휴먼사회복지학부

      보건복지트랙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힘, 보건복지전공에서 시작됩니다.

    • 사회복지심리상담트랙

      미래휴먼사회복지학부

      사회복지심리상담트랙

      사회복지와 심리 상담의 전문성을 갖춘 전문가로 성장하세요.

    • 웰니스복지트랙
      • icon upicon up

      미래휴먼사회복지학부

      웰니스복지트랙

      삶의 질을 높이는 웰니스와 복지의 통합, 당신의 열정으로 실현됩니다.

    • 청소년복지트랙

      미래휴먼사회복지학부

      청소년복지트랙

      휴먼복지서비스분야 차별화된 사회복지 및 청소년지도 전문가 양성

    1 / 6
    전체 전공/트랙 보기
  • 지역사회융합학부
    • 융합교육복지트랙

      지역사회융합학부

      융합교육복지트랙

      4차 산업 맞춤형 평생교육전문•사회복지전문 인력 양성

    • 지역복지서비스트랙

      지역사회융합학부

      지역복지서비스트랙

      효과적인 지역사회복지솔루션을 설계하고 실행할 수 있는 숙련된 사회복지전문가 양성

    1 / 2
    전체 전공/트랙 보기
  • 라이프융합학부
    • 복지경영전공
      • icon upicon up

      라이프융합학부

      복지경영전공

      효율적인 경영으로 복지의 미래를 선도하는 전문가로 성장하세요.

    • 커뮤니티케어복지전공
      • icon upicon up

      라이프융합학부

      커뮤니티케어복지전공

      지역사회의 복지를 선도하는 커뮤니티 케어 전문가로 성장하세요.

    • 스마트융합복지전공

      라이프융합학부

      스마트융합복지전공

      스마트 기술과 복지를 융합하여 혁신적인 해결책을 제시하는 전문가로 성장하세요.

    • 치유농업복지전공
      • icon upicon up

      라이프융합학부

      치유농업복지전공

      농업과 치유의 만남, 자연의 힘으로 사람들의 복지를 향상시키는 전문가가 되세요.

    1 / 4
    전체 전공/트랙 보기
  • 웰라이프복지학부
    • 디지털치유농업전공

      웰라이프복지학부

      디지털치유농업전공

      창의적인 기술을 연마하여 치유프로그램 개발 및 실행 업무수행 전문가 양성

    • 웰푸드전공

      웰라이프복지학부

      웰푸드전공

      글로벌 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적 웰푸드기술을 가지는 전문적 웰푸드 조리전문가 양성

    • 호텔리어전공

      웰라이프복지학부

      호텔리어전공

      호텔 운영, 고객 서비스, 이벤트 기획, 인사관리 등 다양한 분야의 역량 발휘 전문가 양성

    • 반려동물케어전공

      웰라이프복지학부

      반려동물케어전공

      반려 동물의 건강과 복지를 추구하는 다양한 측면의 지식과 적용기술 개발의 전문가 양성

    1 / 4
    전체 전공/트랙 보기
  • AI말산업학부/안경광학과
    • 안경광학과
      • icon upicon up

      AI 말산업학부/안경광학과

      안경광학과

      눈부신 미래를 설계하는 광학 기술, 안경광학과에서 전문가로 성장하세요

    • 승마&AI말조련전공

      AI 말산업학부/안경광학과

      승마&AI말조련전공

      말산업의 생산, 육성, 조련 및 마필지원을 활용한 승마와 말조련 기술 분야 전문가 양성

    • 승마&AI재활승마전공

      AI 말산업학부/안경광학과

      승마&AI재활승마전공

      인공지능과 재활승마 등의 습득과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재활승마 분야 전문가 양성

    1 / 3
    전체 전공/트랙 보기

 A University That Cultivates Wise Talent 

 A University That Cultivates Wise Talent 

성운, Board

성운대학교<br>발전기금

성운대학교
발전기금

나눌수록 커지는 사랑의 크기
여러분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기부안내 바로가기

touch

성운, Notice

  • 일반
    • 일반 2025학년도 제4회 성운대학교 반려동물 사진 공모전 공고

      성운대학교에서는 『2025학년도 제4회 성운대학교 반려동물 사진 공모전』 을 공고하오니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문의 : 기획처(☎ 054-330-8867)

      10월 20일 월요일

    • 일반 2025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시간제「청소년기관 현장실습」모집 (2024학년도 2월 본교 졸업생 대상)

      2025학년도 동계 계절 학기 시간제 청소년기관 현장실습」모집 (2024학년도 2월 본교 졸업생 대상) Ⅰ 모집 일정 일정 구분 일 자 비 고 원서접수 2025년 10월 13일(월) ~ 10월 31일(금) 합격자 발표 2025년 11월 10일(월) 개별통보 또는 홈페이지 확인 합격자 등록 2025년 11월 11일(화) ~ 11월 14일(금) ※ 시간제 등록은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이와 동등한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사람이 대학에 시간제로 등록하여 그 대학의 수업을 받을 수 있게 한 제도입니다. Ⅱ 모집 정원 구 분 과목명 학 점 수업운영 모집 인원 별도반 청소년기관 현장실습 3 현장실습 30명 Ⅲ 원서 접수 원서 접수 ■ 원서접수 일정 : 2025년 10월 13일(월) ~ 10월 31일(금) ■ 제출서류 : 2025년 10월 31일(금)까지 방문제출 및 우편접수 * 우편 발송시, 모든 제출서류를 동봉하여 본교로 우편(등기) 발송 * 주소 : 영천시 신녕면 대학길 105 성운대학교 시간제 담당자 앞 원서대 및 전형료 ■ 20,000원 Ⅳ 지원 자격 ※ 아래의 1.~3.에 해당하는 자 중 청소년기관 현장실습을 위한 선이수교과목 이수자 구 분 과목명 지원자격(선수과목 미이수자는 지원 불가) 비고 실습과목 지원자격 검정과목 (8과목) 청소년육성제도론, 청소년지도방법론, 청소년심리 및 상담, 청소년문화, 청소년활동, 청소년복지 청소년프로그램개발 및 평가 청소년문제와 보호 1.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2.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합격자 3. 기타 법령에 의하여 고등학교 졸업자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 Ⅴ 제출 서류 구 분 제출 서류 고등학교 졸업(이상) ■ 입학원서 1부. ■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및 생활기록부 각 1부. ■ 실습과목 별 선이수과목 성적증명서 1부.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1부. 검정고시 합격자 ■ 입학원서 1부. ■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및 성적증명서 각 1부. ■ 실습과목 별 선이수과목 성적증명서 1부.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1부. ※ 시간제등록은 고등교육법에 따라 시행되는 제도로 최종학력과 관계없이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필요함. ※ 서류 발급일자는 원서접수일 기준 1개월 이내여야 하며 서류심사 시, 추가 서류 제출 요청할 수 있음 ※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제출 시, 고교 졸업 및 전 학년 성적 확인이 가능해야 함. Ⅵ 전형 방법 ■ 전형 방법 성적 반영 최종 학력 성적 100% ■ 고등학교 졸업(이상)일 경우, 성적 반영 방법 : 최고 학년의 국어 1과목 환산점수 반영 구 분 성적 산출 방법 환산점수 (반영점수) X 20 반영점수 등급 성적 시 1+4(10-등급)/9 *소수 첫째자리 반올림(정수 값 반영) 평어 점수 시 수 5점 우 4점 미 3점 양 2점 가 1점 ※ 지원자의 수가 시간제 등록생 모집정원을 초과하지 않을 경우는 전형결과를 합격과 불합격으로 하며, 지원자의 수가 모집정원을 초과할 경우는 전형 결과를 점수화하여 고득점자 순으로 합격 처리함. ※ 동점자가 발생할 경우, 접수 순번으로 우선 선발함. Ⅶ 수강료 납부 ■ 수강료 : 학점당 100,000원 구 분 3학점기준(1과목) 납부방법 실습과목 수강료 300,000원 무통장 입금 ※ 장학금 지급 대상 2024학년도 2월 본교 졸업 후 입학한 시간제등록 실습신청자 ※ 장학금혜택 수업료 100% ■ 수강료 입금 : 예금주 계좌번호 계좌은행 비 고 성운대학교 합격자에게 별도 공지 대구은행 반드시 지원자 본인이름으로 입금 Ⅷ 수강료 환불 1. 본 시간제 모집에 등록한 자가 등록을 포기하고자 할 경우 구비서류를 제출 한 후, 납부한 수강료를 환불 받을 수 있음 2. 제출서류 : ① 시간제등록포기원(입학홈페이지 다운로드) ② 수강료 납입 영수증 ③ 본인 명의 통장 사본 (부모님 명의 통장 사본 시 가족관계증명서도 함께 제출) 3. 제출방법 : ① 본 대학 방문(성운대학교 시간제 담당자) ② 우편(등기) 발송(주소 참조) 4. 제출주소 : 경북 영천시 신녕면 대학길 105 성운대학교 시간제 당담자 앞 Ⅸ 『청소년 현장실습』일정 요약 구분 일 정 내 용 현장실습 신청 기간 2025. 11. 24.(월) ~ 2025. 12. 5.(금) ⦁ 「실습신청서」 및 「개인정보 수집∙이용 제3자 제공 동의서」 제출 오리엔테이션 2025. 12. 13(토) ⦁ 구체적 일시는 별도 공지 ⦁ 장소: 성운대학교 실습가능 기간 2025. 12. 15.(월) ~ 2026. 2. 6.(금) ⦁ 장소 : 현장실습 기관 실습세미나 2025. 12. 15.(월) ~ 2026. 2. 6.(금) ⦁ 대면 실습세미나 5회 (5주간) ⦁ 구체적 일시는 오리엔테이션에서 공지 ⦁ 장소: 성운대학교 실습최종평가회 2026. 2. 7.(토) ⦁ 구체적 일시는 별도 공지 ⦁ 장소: 성운대학교 실습 보고서 제출 2026. 2. 2.(월) ~ 2026. 2. 7.(토) ⦁ 제출 장소: 성운대학교 ※ 현장실습 운영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반드시 첨부된 “2025학년도 2학기(계절) 시간제 「청소년기관 현장실습」안내”의 내용을 숙지하여 실습진행에 차질이 없도록 해야 함. Ⅹ 유의 사항 1. 시간제 입학원서 작성 시, 모든 항목에 대해 정확하게 입력 하여야 하며, 연락두절로 인한 책임은 지원자에게 있음 2. 원서접수기간이 마감된 후 접수 취소는 불가하며, 접수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3. 지원자는 제출서류를 반드시 기한 내에 제출하여야 하며 기한 내에 제출되지 않을 시, 불합격 처리함 4. 입학을 허가받은 자라도 시간제 입학원서 및 제출서류의 기재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지원 자격 미달(학력 미인정 등)일 경우에는 언제라도 입학허가가 취소됨 5. 모집요강에 명시하지 아니한 사항은 본 대학교 학칙 및 입학관리위원회의 결정에 따름. 문의처 : 성운대학교 학사지원처(☎054-330-8805)

      10월 13일 월요일

    • 일반 개인정보보호 주간 개인정보보호 안내

      2025년 개인정보보호 주간을 맞아 개인정보보호 안내를 드립니다.

      09월 29일 월요일

    더보기일반 전체 보기
  • 학사
    • 학사 2025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및 수강정정 안내

      2025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일정을 다음과 같이 안내드립니다. 수강신청 기간 : 8월 18일 - 8월 24일 수강정정 기간 : 8월 25일 - 8월 31일 -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수강신청방법 대학 홈페이지 상단 [종합정보시스템] 클릭하여 포털사이트로 이동 후 학사서비스 -> 수강신청

      08월 14일 목요일

    • 학사 2025학년도 2학기 전과신청 안내

      2025학년도 2학기 전과신청 기간 및 제출서류를 다음과 같이 안내드립니다. - 다 음 - 1. 전과신청 기간: 2025. 08. 01.(금) ~ 08. 11.(월) 2. 신청방법 : 학과 상담 후 필수서류 학사지원처 원본 제출 3. 학생 제출서류 가) 전과신청서1부 나) 성적증명서1부 다) 교육비납입증명서1부 라) 전과희망학생 상담내역(전출학과, 전입학과 각각 제출) ※ 전과신청서 및 전과희망학생 상담내역 양식은 [학사안내] - [학사자료실] - [전과신청원]에서 다운로드 ☞전과신청원 바로가기 ※ 제출서류를 모두 제출하여야 신청접수 가능

      07월 23일 수요일

    • 학사 2025학년도 2학기 휴학 및 복학 신청 공지

      2025학년도 2학기 휴학 및 복학 신청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 다 음 - 1. 휴학 및 복학 신청기간 : 2025년 8월 1일(금) ~ 2025년 8월 11일(월) 2. 신청방법 : 학과장님과 상담 후 해당 원서를 작성하여 구비서류와 함께 학과장님을 통하여 원본제출 가. 휴학 원서 - [홈페이지]-[학사안내]-[학사자료실]-"휴학원서" 검색 - 휴학연장을 희망하는 학생은 "휴학연장원서" 작성 후 구비서류와 함께 제출 ☞ [휴학원서] 바로가기 ☞ [휴학연장원서] 바로가기 나. 복학 원서 - [홈페이지]-[학사안내]-[학사자료실]-"복학원서" 검색 ☞ [복학원서] 바로가기 다. 제출방법 및 제출처 - 등기우편 및 서면으로 원본 제출 - 제출처 : [38801] 경상북도 영천시 신녕면 대학길 105, 소속학부(과) 3. 구비서류 구분 구비서류 비고 휴학 일반휴학 1. 군입대휴학 : 휴학원서, 사유서, 국가장학금반환서약서, 군입대 확인서류(입영통지서 등) 2. 질병휴학 : 휴학원서, 사유서, 국가장학금반환서약서, 종합병원 진단서(4주 이상) 3. 가사휴학 : 휴학원서, 사유서, 국가장학금반환서약서 휴학연장 1. 군입대휴학 : 휴학연장원서, 사유서, 군입대 확인서류(입영통지서 등) 2. 질병휴학 : 휴학연장원서, 사유서, 종합병원 진단서(4주 이상) 3. 가사휴학 : 휴학연장원서, 사유서 복학 일반복학 복학원서 군입대 후 복학 복학원서, 군 전역 확인서(전역증, 주민등록초본 등)

      07월 23일 수요일

    더보기학사 전체 보기
  • 장학
    • 장학 2026년도 전기공사공제조합 장학회 제21기 장학생 선발 안내

      전기공사공제조합장학회에서는 미래전기산업을 이끌어갈 인재를 양성하기위해 2026년도 제21기 장학생을 선발코자 하오니, 붙임의 선발공고문 내용을 참고하시어 해당자 신청하시기를 바랍니다. ▶ 접수기간 : 2025. 11. 3.(월) 09:00 ~ 2025. 11. 14.(금) 18:00 ▶ 접수방법 : 장학회 홈페이지 온라인 원서접수 * 이메일, 우편, 방문접수는 불가합니다. 붙임 2026년도 제21기 장학생 선발 공문 및 공고문 1부. 끝 .

      10월 29일 수요일

    • 장학 2026년도 한국지도자육성장학재단 신규장학생 선발 안내

      한국지도자육성장학재단에서는 우리 사회의 지도자를 육성하기 위한 장학금으로서, 가정형편이 어렵다거나 성적이 우수한 학생에게 지급하는 장학금과는 달리 창의력과 봉사정신을 겸비한 리더십을 갖춘 학생을 선발하여 지원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이를 지원하기 위해 재단에서는 등록금 및 학업지원금(생활비) 지원뿐만아니라 리더십연수 및 멘토링 활동 등 장학생 의무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해오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의 리더십 개발을 위해 적극 노력 한 학생에 대하여 장학생을 선발 하고자 하오니, 해당 신청 희망자는 신청하여주시기를 바랍니다. - 다 음 - 가. 건 명 : 2026년도 한국지도자육성장학재단 장학생 신규장학생 선발 건 나. 본교 추천인원 : 1명 다. 신청대상자 : 2026학년도 3학년1학기예정 재학대상자(현 2학년)/ 2학년1학기예정 재학대상자(현 1학년) (학적변동 예정자 제외) 라. 지원분야 : 등록금지원/학업지원금(생활비)지원 중 택1 마. 성적기준 : 매 정규학기 12학점이상 이수/전체 백분율 성적 85점 이상인 자 바. 제출서류 : 붙임4.(양식)2026년도 신규장학생 제출서류(5종)/성적증명서/ (해당자)가산점 제출 항목 서류 전체서류(워드작성)*원본제출(학과제출) 사. 신청기간 : ~10월31(금)18:00까지 *해당학과 책임교수 문의 ※우대사항_가산점 제출항목(대학 입학이후 취득) □ 대한민국인재상 수상자 □ 대통령·국무총리 수상자 □ 장관 및 광역단체장 이상 수상자 □ 총학생회장·부회장 당선/역임자 □ 전국규모 이상의 학술·논문 공모전 입상자 ※상세사항은 붙임 참고하여주시기를 바랍니다. ※해당 학부장추천 취합 후 재단 최종추천은 검토 후 학교장추천되오니, 참고하여주시기를 바랍니다. 붙임 1.공문[한국지도자육성장학재단]2026년도 신규장학생 추천의뢰 1부. 2. 2026년도 장학생 추천안내문 1부. .3. 신규장학생 선발관련 FAQ 1부. 4. (양식)2026년도 신규장학생 제출서류(5종) 각 1부. 끝.

      10월 25일 토요일

    • 장학 2025년도 하반기 강화군 대학생 등록금 지원사업 안내

      10월 25일 토요일

    더보기장학 전체 보기
  • 채용
    • 채용 2026학년도 1학기 교수 초빙 공고

      성운대학교 2026학년도 1학기 교수 초빙 1. 채용분야 및 채용인원 <전임교원> 학부 및 학과 채용분야 채용인원 비 고 전임교원 비정년트랙 강의전담 교원 비정년트랙 산학협력 중점교원 안경광학과 안경광학 전공 1명 해당분야 산업체경력자 (5년 이상)우대 AI말산업학부 조련/승마 전공 1명 미래휴먼 사회복지학부 사회복지학 전공 5명 지역사회융합학부 청소년학 전공 1명 라이프융합학부 사회복지학 전공 3명 웰라이프복지학부 농학(치유농업) 전공 1명 교양학부 컴퓨터공학 전공 2명 한국어교육 전공 1명 2. 지원자격 - 고등교육법 교원 자격 기준 및 사립학교 교원 임용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 대학교원 자격기준 등에 관한 규정 제2조의 자격기준을 충족하는 자 - 임용일 : 2026. 03. 01. <전임교원> / <강의전담교원> 가. 공통 자격 요건 1) 석사학위를 소지하고 있거나, 이와 동등 이상의 경력소지자 2) 학사학위 취득 후 4년 이상의 초빙분야와 일치 또는 유사 연구경력과 교육 경력 소지자 나. 학과별 자격 요건 1) 안경광학과 - 안경학·안과학·안광학 전공자 - 안경사 면허 자격증 소지자 - 안경조제가공학 강의가능자, 관련 산업체 실무 경력자 우대 2) AI말산업학부 - 조련 전공 : 말조련사 자격증 소지자 우대 - 승마 전공 : 경기지도사(전문스포츠지도사) 자격증 소지자 우대 3) 미래휴먼사회복지학부 :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 소지자 우대 4) 지역사회융합학부 - 청소년지도사 2급 자격증 소지자 - 청소년 관련 산업체 실무 5년 이상 경력자 -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 소지자 우대 5) 라이프융합학부 :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 소지자 우대 6) 웰라이프복지학부 : 도시농업관리사, 스마트팜관리사 등 농업 관련 자격증 소지자 우대 7) 교양학부 - 컴퓨터공학 전공 : 빅데이터, 코딩, AI, 사물인터넷 등 관련 세부 전공자 및 경력자 우대 - 한국어교육 전공 : 한국어교원 2급 이상 자격증 이상 소지자 우대 <산학협력중점교원> 가. 공통 자격 요건 1) 초빙분야 관련 산업체 경력 10년 이상인 자 - 산업체 경력 : 민간 산업체, 국가기관, 국가기관에 준하는 기간 등에서 지원하는 전공분야와 관련된 직무에 종사한 경력을 의미함. - 「교수자격 기준 등에 관한 규정」 제4조에 따른 연구기관 등의 지정에 관한 고시의 산업체 경력 관련 조항 준용 [산학협력중점교수의 산업체 경력 인정기준] ▪ 다음의 민간 산업체에서 대학에서 담당할 전공분야와 관련된 직무에 종사한 경력 ▪ 대학에서 담당할 전공분야를 국가기관(시설 및 군경력 포함)에서 당해 전문 지식을 필요로 하는 직무에 전임으로 종사한 경력 ▪ 대학에서 담당할 전공분야를 국가기관에 준하는 기관(국영기업체 또는 공공단체)에서 전임으로 종사한 경력 ▪ 국가기술자격법 및 동 시행령에 따른 기술사 자격을 취득한 자로서 해당 기술분야에서 실무에 종사한 경력이 대학의 전공과목과 근무경력이 부합되고 전문대학 교원으로서 담당할 과목이 연계될 수 있는 경우 나. 학과별 자격 요건 : 전임교원과 동일 3. 심사절차 - 본교 교원인사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임용 여부를 결정함. 가. 1단계(기초심사) : 지원자에 대한 기본사항 및 전공 적합 심사 나. 2단계(전공심사) : 1단계 합격자의 학력, 경력, 산학협력 실적 심사 다. 3단계(면접심사) : 학생지도 능력, 강의능력, 발전 가능성, 산학협력 계획 등 심사 4. 제출서류 <전임교원> / <강의전담교원> 가. 지원자 이력(기본정보, 학력, 자격, 경력, 강의경력) 1) 학력 : 졸업 및 성적증명서(학사, 석사, 박사) 각 1부 첨부 - 외국학위 취득자는 한국연구재단의 학위취득 신고필증을 첨부 ※ 증명서는 제출일자를 기준으로 3개월 내에 발급된 것이어야 함 2) 자격 : 자격증 사본 각 1부 첨부 3) 경력/강의경력 : 경력증명서 또는 재직증명서 각 1부 첨부 - 건강보험득실확인서로 대체 가능(국민건강보험공단 발급) - 개인사업자의 경우 재직증명서 또는 사업자등록증 제출 - 임용지원서에 기재한 모든 경력에 대한 증명서 제출 (증명서를 첨부하지 않은 경력은 인정하지 않음) ※ 증명서는 제출일자를 기준으로 3개월 내에 발급된 것이어야 함 나. 자기소개서 다. 연구실적 내역 : 최근 4년간 200% 이상의 연구실적물 - 연구논문, 저서/역서, 특허실적, 전시/공연, 외부연구비 수주실적, 학위논문 실적 관련 서류 - 학위논문의 경우 기간 제한 없음 ① 저자 수 필히 기재 ② 연구실적은 게재된 논문만을 인정하며, 서류 접수 시 게재 논문 제목, 공저자이름, 학술지명, 게재날짜, 페이지 등이 포함된 내역을 아래 방법으로 파일을 첨부하여 제출한다. ▪ 공인된 국제학술지에 게재된 논문의 경우 ISI Web of Science 홈페이지에서 출력 ▪ 한국연구재단 등재(등재후보 포함)지의 경우 한국학술지인용색인 (http://www.kci.go.kr), 국회도서관(http://www.nanet.go.kr), DBpia(http://www.dbpia.co.kr), KISS(http://www.search.koreansudies.net), KERIS (http://www.riss.kr) 에서 논문게재를 확인하여 검색화면 출력 ※ 최종합격자는 제출 별쇄본에 대한 원본대조를 위해 학술지 원본을 제출해야한다. 라. 추가 제출자료 : 본 대학 소정의 양식으로 작성하여 첨부파일 제출 1) 연수/상벌 내역 2) 임용 후 수행할 연구계획서/강의계획서 - 전임교원 : 임용 후 수행할 연구계획서 제출 - 강의전담교원 : 임용 후 수행할 강의계획서 제출 <산학협력중점교원> 가. 지원자 이력(기본정보, 학력, 자격, 경력, 강의경력) 1) 학력 : 졸업 및 성적증명서(학사, 석사, 박사) 각 1부 첨부 - 외국학위 취득자는 한국연구재단의 학위취득 신고필증을 첨부 ※ 증명서는 제출일자를 기준으로 3개월 내에 발급된 것이어야 함 2) 자격 : 자격증 사본 각 1부 첨부 3) 경력/강의경력 : 경력증명서 또는 재직증명서 각 1부 첨부 - 건강보험득실확인서로 대체 가능(국민건강보험공단 발급) - 개인사업자의 경우 재직증명서 또는 사업자등록증 제출 - 임용지원서에 기재한 모든 경력에 대한 증명서 제출 (증명서를 첨부하지 않은 경력은 인정하지 않음) ※ 증명서는 제출일자를 기준으로 3개월 내에 발급된 것이어야 함 나. 자기소개서 다. 연구실적 내역 : 최근 4년간 200% 이상의 연구실적물 - 연구논문, 저서/역서, 특허실적, 전시/공연, 외부연구비 수주실적, 학위논문 실적 관련 서류 - 학위논문의 경우 기간 제한 없음 ① 저자 수 필히 기재 ② 연구실적은 게재된 논문만을 인정하며, 서류 접수 시 게재 논문 제목, 공저자이름, 학술지명, 게재날짜, 페이지 등이 포함된 내역을 아래 방법으로 파일을 첨부하여 제출한다. ▪ 공인된 국제학술지에 게재된 논문의 경우 ISI Web of Science 홈페이지에서 출력 ▪ 한국연구재단 등재(등재후보 포함)지의 경우 한국학술지인용색인 (http://www.kci.go.kr), 국회도서관(http://www.nanet.go.kr), DBpia(http://www.dbpia.co.kr), KISS(http://www.search.koreansudies.net), KERIS (http://www.riss.kr) 에서 논문게재를 확인하여 검색화면 출력 ※ 최종합격자는 제출 별쇄본에 대한 원본대조를 위해 학술지 원본을 제출해야한다. 라. 추가 제출자료 : 본 대학 소정의 양식으로 작성하여 첨부파일 제출 1) 산학협혁 실적목록 2) 임용 후 수행할 산학협력 활동계획서 5. 임용지원서 접수기간 및 장소 가. 접수기간 : 2025. 10. 29.(수) ~ 11. 16.(일) 23:59 나. 접수방법 : 성운대학교 교원 채용사이트에서 온라인 접수 ※ 본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교원 초빙 지원자 매뉴얼’을 참고하여 접수 다. 접 수 처 : https://prof.sw.ac.kr 6. 결과통지 우리 대학 인사규정에 따라 심사하고 합격자에 한해 결과를 개별적으로 통지함 7. 기타 유의사항 가. 이 공고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우리 대학 인사 관련 규정에 의함 나. 제출서류는 임용후보자로 통지된 직후 원본을 제출하여 우리 대학에서 원본과 대조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함 다. 외국어로 작성된 각종 서류는 본인 날인의 번역문을 반드시 첨부하여야 함 라. 각종 증명서는 제출일자를 기준으로 3개월 내에 발급된 것이어야 함 마. 채용 후에도 응모자격이나 연구실적 등 임용요건에 하자가 있을 때에는 교원으로 임용을 취소 할 수 있음 바. 계약기간은 1년으로 임용하며, 평가를 통하여 재임용 여부를 결정함 사. 심사결과는 합격자에 한해 개별 통지함 (단, 초빙 전공분야에 적격자가 없을 경우에는 임용하지 않음) 아. 강의전담교원은 겸임교원, 강사가 아니므로 지원에 유의 바람 자. 다음의 결격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임용이 불가 또는 취소되니 지원에 유의 바람 [임용취소 결격사유_교육공무원법 제33조] ▪ 피성년후견인 ▪ 파산선고를 받고 복권되지 아니한 자 ▪ 금고 이상의 실형을 선고받고 그 집행이 끝나거나(집행이 끝난 것으로 보이는 경우를 포함한다.) 집행이 면제된 날부터 5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 ▪ 금고 이사의 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고 그 유예기간이 긑난 날부터 2년이 지난지 아니한 자 ▪ 금고 이상의 형의 선고유예를 받은 경우에 그 선고유예 기간 중에 있는 자 ▪ 법원의 판결 또는 다른 법률에 따라 자격이 상실되거나 정지된 자 ▪ 공무원으로 재직기간 중 직무와 관련하여 형법 제355조 및 제356조에 규정된 죄를 범한 자로서 300만원 이상의 벌금형을 선고받고 그 형이 확정된 후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 ▪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죄를 범한 사람으로서 100만원 이상의 벌금형을 선고 받고 그 형이 확정된 후 3년이 지나지 아니한 사람 -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제2조에 따른 성폭력 범죄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74조 제1항제2호 및 제3호에 규정된 죄 - 스토킹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2조제2호에 따른 스토킹범죄 ▪ 미성년자에 대한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죄를 저질러 파면·해임되거나 형 또는 치료감호가 확정된 사람(집행유예를 선고받은 후 그 집행유예기간이 경과한 사람을 포함한다.) -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제2조에 따른 성폭력범죄 -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제2조제2호에 따른 아동·청소년 대상 성범죄 ▪ 징계로 파면처분을 받은 때부터 5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 ▪ 징계로 해임처분을 받은 때부터 3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 ▪ 마약·대마 또는 항정신성의약품 중독자 차. 기타 상세한 사항은 본교 기획처(☏ 054-330-8869)로 문의 바람 2025. 10. 29. 성 운 대 학 교 총 장

      10월 29일 수요일

    • 채용 혁신지원사업단 직원 채용 공고

      성운대학교 산학협력단(혁신지원사업단) 직원 채용 공고 □ 채용부문 및 인원 채용분야 인원 자격조건 비고 일반행정 2명 - 전문학사 학위 이상 - 컴퓨터활용 가능자 - 회계(전산회계) 관련 자격증 소지자 우대 외국인 유학생 담당 1명 - 전문학사 학위 이상 - 한국어교원자격증 소지자 전산 1명 - 정보보안 및 개인정보보호 업무 유경험자 우대 - 전산, 컴퓨터 관련 전공자 우대 - 서버관리, 네트워크, 보안 시스템 구축, 관리 유경험자 우대 근무형태 - 근무형태는 계약직으로 1년 단위로 계약하며, 근무성적평가 결과에 따라 정규직 전환 가능 [공통사항] ○ 공통 자격 사항 : - 국가공무원법 제33조(결격사유)에 따라 사립대학 교직원 임용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 해외여행 결격사유 없는 자 -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 에 따른 취업제한 대상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 - 국가유공자등예우및지원에관한법률에 의거 취업보호대상자 우대 - 장애인고용촉진및직업재활법에 따라 장애인 우대 □ 서류 접수 O 접수기간 : 2025. 09. 29.(월) ~ 10. 12.(일) O 제출서류 : ① 기본정보 : 증명사진 첨부 ② 자기소개서 ③ 학력 : 졸업 및 성적증명서(전문학사, 학사, 석사, 박사) 각 1부 첨부 ④ 경력 : 경력증명서 또는 재직증명서 각 1부 첨부 ▪ 건강보험득실확인서로 대체 가능(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발급 가능하며 현직 뿐 아니라 전직 포함 직장가입자 내역 확인 가능하게 출력) ▪ 개인사업자의 경우 재직증명서 또는 사업자등록증 제출 ▪ 임용지원서에 기재한 모든 경력에 대한 증명서 제출 (증명서를 첨부하지 않은 경력은 인정하지 않음) ⑤ 외국어 : 외국어 성적 증명서류 각 1부 첨부 ⑥ 자격/면허 : 자격증/면허증 사본 각 1부 첨부 ※ 증명서는 제출일자를 기준으로 3개월 내에 발급된 것이어야 함 O 접수방법 : 성운대학교 교직원 채용사이트에서 온라인 접수 O 접수처 : https://recruit.sw.ac.kr □ 기타사항 O 이 공고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본교 직원인사규정에 의거함 O 각 전형별 합격자에게는 개별 통보. 단, 적격자가 없는 경우 채용하지 않음 O 제출서류는 임용후보자로 통지된 직후 원본을 제출하여 우리 대학에서 원본과 대조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함 O 제출 서류가 허위로 판명될 시에는 합격 또는 채용을 취소함 O 기타 상세한 사항은 본교 기획처(☏ 054-330-8867)로 문의 성운대학교 산학협력단 SUNGWOON C. UNIVERSITY www.sw.ac.kr

      09월 29일 월요일

    • 채용 성운대학교 직원 채용 공고

      성운대학교 직원 채용 공고 □ 채용부문 및 인원 채용분야 인원 자격조건 비고 기술직 (간호사) 1명 - 간호학 전공자 및 간호사 면허증 소지자 *탄력근무가능 (협의) 근무형태 - 계약직 및 정규직 [공통사항] ○ 공통 자격 사항 : - 국가공무원법 제33조(결격사유)에 따라 사립대학 교직원 임용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 해외여행 결격사유 없는 자 -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 에 따른 취업제한 대상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 - 국가유공자등예우및지원에관한법률에 의거 취업보호대상자 우대 - 장애인고용촉진및직업재활법에 따라 장애인 우대 □ 서류 접수 O 접수기간 : 2025. 08. 30.(토) ~ 09. 07.(일) O 제출서류 : ① 기본정보 : 증명사진 첨부 ② 자기소개서 ③ 학력 : 졸업 및 성적증명서(전문학사, 학사, 석사, 박사) 각 1부 첨부 ④ 경력 : 경력증명서 또는 재직증명서 각 1부 첨부 ▪ 건강보험득실확인서로 대체 가능(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발급 가능하며 현직 뿐 아니라 전직 포함 직장가입자 내역 확인 가능하게 출력) ▪ 개인사업자의 경우 재직증명서 또는 사업자등록증 제출 ▪ 임용지원서에 기재한 모든 경력에 대한 증명서 제출 (증명서를 첨부하지 않은 경력은 인정하지 않음) ⑤ 외국어 : 외국어 성적 증명서류 각 1부 첨부 ⑥ 자격/면허 : 자격증/면허증 사본 각 1부 첨부 ※ 증명서는 제출일자를 기준으로 3개월 내에 발급된 것이어야 함 O 접수방법 : 성운대학교 교직원 채용사이트에서 온라인 접수 O 접수처 : https://recruit.sw.ac.kr □ 기타사항 O 이 공고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본교 직원인사규정에 의거함 O 각 전형별 합격자에게는 개별 통보. 단, 적격자가 없는 경우 채용하지 않음 O 제출서류는 임용후보자로 통지된 직후 원본을 제출하여 우리 대학에서 원본과 대조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함 O 제출 서류가 허위로 판명될 시에는 합격 또는 채용을 취소함 O 기타 상세한 사항은 본교 기획처(☏ 054-330-8867)로 문의 성운대학교 SUNGWOON C. UNIVERSITY www.sw.ac.kr

      08월 30일 토요일

    더보기채용 전체 보기
  • 학사자료실
    • 학사자료 졸업유예신청서

      졸업유예신청서 제출 전 학과상담을 진행 후 졸업유예신청서를 작성하셔서 제출하셔야 합니다. 제출서류 : 졸업유예신청서 1부. 성적증명서 1부. 제출방법 : 학사지원처 방문 또는 학과제출 ※ 문의사항 졸업유예신청서 : 054-330-8806 (학적담당)

      08월 19일 화요일

    • 학사자료 사회봉사활동확인서, 평가서(교내 봉사활동 작성용)

      사회봉사활동 확인서 및 평가서 양식입니다. 교내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한 학생들은 해당 양식을 다운로드하여 활용하시고, 확인서 및 평가서는 사회봉사과목 교수님께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05월 19일 월요일

    • 학사자료 사회봉사활동확인서, 평가서(교외 봉사활동 작성용)

      사회봉사활동 확인서 및 평가서 양식입니다. 교외(비영리기관, 봉사단체 등)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한 학생들은 해당 양식을 다운로드하여 활용하시고, 확인서 및 평가서는 사회봉사과목 교수님께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해당기관 양식 활용 가능)

      05월 19일 월요일

    더보기학사자료 전체 보기

"성운대학교에서 당신의 미래를 꿈꾸세요
보다 더 나은 미래를 공유하는 SUNG WOON"